성공률로 알아보는 다양한 피임 종류 > 각종 피임법

본문 바로가기
mams49
cs@mams49.com
070-4233-9078
홈   >   센스팜 스토리   >   각종 피임법

성공률로 알아보는 다양한 피임 종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센스팜 작성일18-11-13 00:00 조회1,332회 댓글0건

본문

피임이라면 콘돔밖에 모르는 당신을 위해 준비한 최신 업데이트 피임 소식! 내게 맞는 피임법을 고르는 방법부터 국내 헬스 케어 시스템에 대한 정보까지 모아 정리했다. 피임은당신의 몸을 사랑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피임법은 계속 새롭게 개발되고 있지만, 부작용에 대한 검증 기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현재 많이 쓰이는 보편적인 시술이나 경구피임약을 이용하는 편이 안전성 면에서는 바람직하다. 노은비 원장은 질외 사정법이나 자연 주기 조절법은 지양할 것을 강조하며, 듀얼 프로텍션 피임법을 추천한다. 듀얼 프로텍션이란 남자는 콘돔, 여자는 자신의 몸에 맞는 피임법 중 하나를 선택해 남녀가 동시에 피임해 이중으로 임신을 방지하는 방법이다. 노은비 원장은 “콘돔만으로 피임에 의지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죠. 하지만 콘돔은 성 매개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에 꼭 착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서 남자는 콘돔으로, 여자는 경구피임약·루프·호르몬 주사 등으로 각자의 선호도와 몸 상태에 따라 동시에 피임을 해야 완벽한 피임이 가능해요.” 여성 피임 방법 중 어떤 것이 몸에 더 좋다, 혹은 더 완벽하다는 식으로 순위를 매길 수는 없지만 평소 자신의 몸 상태를 기준으로 피임법을 고를 수 있다. 

 

피임 성공률 82~98% 

 

콘돔 

콘돔은 라텍스 또는 폴리우레탄 재질이 있고, 색깔 또는 윤활제의 유무와 두께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다. 콘돔의 피임 성공률은 82~98%로 편차가 심한데, 사용법을 제대로 지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 사용도 정확히 해야 하지만, 유통기한 또한 반드시 지켜 사용해야 한다. 유통기한이 지난 콘돔은 쉽게 찢어질 수 있다. 콘돔 착용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콘돔 맨 앞부분의 정액받이 부분을 살짝 잡아서 돌려 공기를 빼야 한다는 점이다. 그래야 콘돔이 터지는 걸 방지할 수 있다. 콘돔을 몸속에서 뺀 후에는 여자는 바로 외음부부터 생식기를 씻어내야 한다. 기름 성분 윤활제는 함께 사용하지 않아야 구멍이 생기지 않는다. 

 

피임 성공률 91~99%  경구피임약 

매일 복용하는 호르몬 성분의 피임약을 경구피임약이라고 한다. 배란과 착상을 방지하고 점액을 끈끈히 해서 정자의 통과를 막는 원리다. 경구피임약의 종류는 다양한데, 각각 성분·주의점·복용법이 조금씩 다르다. 약국에서 바로 구입할 수도 있고, 처방전을 받아야만 살 수 있는 제품도 있다. 매일 일정한 시기에 복용해야 하며, 21일간 복용하고 7일간 약을 먹지 않는 ‘21+7’ 방식의 약이 가장 보편적이다. 약을 먹지 않는 기간을 휴약기라고 하는데 헷갈리지 않기 위해 약 성분이 없는 위약을 매일 먹도록 하는 패키지도 있다. 경구피임약을 시작하면 좋은 때는 생리 시작일로, 만약 이때를 놓쳐 경구피임약을 먹기 시작했다면 첫 7일간은  콘돔을 함께 써야 한다.  35세 이상의 흡연자는 경구피임약 복용을 특히 주의해야 하는데, 이 경우 드물지만 피가 응고돼 혈전이 형성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피임 성공률 99% 이상  임플라논(피하 이식 장치) 

임플라논은 작은 성냥개비 모양의 플라스틱으로 팔꿈치 위 안쪽 피하에 삽입하면 3년간 호르몬이 방출되면서 피임 효과가 유지된다. 육안으로 보이지 않지만 피부의 두께에 따라 만졌을 때 얇은 기구를 느낄 수 있다. 생리 시작 후 5일 이내에 이식하며, 이식한 날부터 바로 피임 효과가 생긴다. 임플라논을 이식한 후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지거나 비정기적인 출혈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개인 차가 있는 편이다. 시술은 간단해 24시간 이내에 샤워하는 것만 피하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임플라논 삽입은 보통 1분 정도 걸리고, 제거도 쉽다. 에스트로겐 부작용인 유방통도 없으며 생리량이 줄고 생리통이 개선되는 장점도 있다. 임플라논 피임 방식은 3년 동안 30만~4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 

 

피임 성공률 94~99%  피임 주사 

‘사야나’ 또는 ‘데포’로 알려진 피임 주사는 한 번 맞으면 3개월간 피임 효과가 유지된다. 프로게스틴 성분이 배란을 억제하고 자궁경관 점액을 끈끈하게 해서 정자가 통과하기 어렵게 만드는 방식이다. 산부인과에서 쉽게 주사를 맞을 수 있고, 12주에 한 번씩 방문해 다시 주사를 맞는다. 주사를 맞은 후 대개 12주 후부터는 피임 기능이 떨어져 임신을 할 수 있고 6~12개월 사이에 부정 출혈이 생기기도 한다. 식욕과 체중 증가 현상이 나타나고, 장기적으로는 골 감소 부작용을 일으킨다는 보고가 있다. 1회 주사 비용은 6만~8만원. 

 

피임 성공률 99% 이상  호르몬 루프 

T자 모양의 플라스틱 장치로 ‘자궁 내장치’ 또는 ‘루프’라고도 부른다. 자궁에 넣으면 프로게스틴인 레보노르게스트렐이 방출되는데, 이 호르몬이 자궁내막을 얇게 만들고 자궁경관의 점액을 끈끈하게 해 정자가 통과하지 못하게 한다. 만약 정자가 통과해 수정란을 만들었다고 해도 호르몬 루프에서 나오는 호르몬이 수정란 착상을 막는다. 호르몬의 영향으로 자궁 내막이 얇아지기 때문에 생리통이 감소하며 생리량도 줄어든다. 국내에는 ‘미레나’, ‘제이디스’ 2가지 종류가 쓰이며, 미레나는 5년, 제이디스는 3년간 효과가 지속된다.  장치를 쉽게 제거하기 위해 낚싯줄 정도의 가는 실을 자궁경부 끝까지 남겨두는데 몸 밖으로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성관계를 할 때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도 있다. 미레나는 30만~40만원, 제이디스는 19만~25만원의 비용이 든다. 

 

피임 성공률 99%  구리 루프 

크기와 모양은 호르몬 루프와 같지만 호르몬 대신 구리 이온이 나오는 루프다. 구리 이온이 자궁 벽에 염증을 일으켜 수정란의 착상을 방지하는 것. 국내에서 사용하는 장치는 보통 5년간 피임 효과가 지속된다. 호르몬으로 피임을 조절하는 것이 아니라 생리량이 늘 수 있고, 골반 감염 가능성이 다른 시술에 비해 좀 더 높은 편이다. 삽입 시에는 호르몬 루프와 마찬가지로 통증이나 염증이 생기고 질 분비물이 증가할 수 있다. 만일 염증이 생겨 통증이 느껴진다면 바로 루프를 제거해야 한다. 시술 비용은 8만~10만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